본문 바로가기
생활 가전 가구 리뷰

지누스 얼티마 메모리폼 매트리스 후기 | 지누스 매트리스 장점 단점

by 뿌리깊은순두부 2021. 8. 12.


지누스 얼티마 메모리폼 매트리스 후기 | 지누스 매트리스 | 얼티마 | 메모리폼 메트리스

안녕하세요 뿌리 깊은 순두부입니다. 매트리스를 4년 넘게 사용하다 보니 힘을 다했나 봅니다. 가운데가 푹 꺼져버려 허리가 너무 아프더라고요. 그래서 이번에 매트리스를 새로 구입했는데요. 왜 지누스 매트리스를 구입했는지 그리고 사용 후기는 어떤지 이야기해보겠습니다. 매트리스 개봉기는 아래에 있습니다.

 


기존에 쓰던 매트리스는 스프링 매트리스였습니다. 그때 당시 남들이 좋다는 걸 따라 구입했었는데요. 가끔 너무 푹신해서 허리랑 목이 아프곤 했습니다. 사람마다 몸에 맞는 매트리스가 있다는 걸 그때는 알지 못했습니다. 물론 디스크도 없었고요.(슬픔) 이번에는 제 몸에 맞는 매트리스를 구매하고 싶어서 여러 후기와 추천 영상을 찾아보았습니다. 허리나 목에 통증이 있는 사람에겐 탄탄한 매트리스가 적당하다고 합니다. 저는 허리와 목에 약한 디스크 증상이 있어 이번엔 탄탄한 매트리스를 구매해보려고 합니다.

지누스를 선택한 이유?

일단 저는 매트리스를 구입할 때 가격을 20만 원대로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그 가격대 브랜드를 찾아보니 퀵슬립, 지누스, 파로마 등이 있었는데요. 그중 지누스 매트리스가 후기가 좋았고 선택할 수 있는 종류도 다양했습니다. 디자인도 깔끔하고 심플해 마음에 들었고 롤팩 압축형 매트리스라서 택배로 배송이 가능해 빨리 받아 볼 수 있었습니다. (다른 곳은 배송기사분들이 배송해줘 한 달 걸려 받았다는 후기들이 있었음.)

 

매트리스 종류 고르기

매트리스의 종류는 크게 스프링 매트리스, 메모리폼 매트리스, 라텍스 매트리스 세 가지로 나눠지는데요. 저는 이 중 메모리폼 매트리스를 선택했습니다. 보통 요통이 있는 사람에게 추천하는 매트리스는 스프링 매트리스지만 저는 스프링 매트리스 특유의 그 소음과, 스프링 하나가 망가지는 일, 또 오래 사용 후 꺼지는 현상이 싫었기 때문에 이번에 매트리스를 고를 때는 제외했습니다. 메모리폼 매트리스와 라텍스 매트리스 중 메모리폼 매트리스가 경도를 선택할 수 있는 폭이 제일 커서 이것으로 정하게 되었습니다. (라텍스 매트리스도 경도를 선택할 수 있긴 하지만 라텍스 매트리스는 라텍스라는 재질 특성상 그 폭이 크지 않았습니다. 라텍스는 보통 푹신-탄탄 딱 그 중간에 있는 정도이며 메모리폼 매트리스는 푹신한 것부터 단단한 것 까지 다양합니다.)

지누스 매트리스 경도

지누스 메모리폼 매트리스에도 종류가 많은데 강도는 [클라우드 메모리폼 -> 그린티 메모리폼 -> 클라우드 플러스, 젤인퓨즈드, 젤 메모리폼 -> 얼티마 메모리폼 -> 그린티 플러스 메모리폼] 순서대로 뒤로 갈수록 단단합니다. 저는 뒤에서 두 번째인 얼티마 메모리폼을 골랐습니다. 마지막에 하이브리드와 고민했지만 앞서 말했듯 저는 스프링의 그 단점이 싫었기 때문에 얼티티마 메모리폼 매트리스를 구매하기로 했습니다. 스프링이 익숙하시다면 '얼티마 하이브리드 매트리스'도 괜찮은 선택 같습니다. 실제로 얼티마 하이브랜드 매트리스는 한 유튜버 분이 20만 원대 가성비 매트리스라며 추천해 준 모델이기도 합니다.

*지누스 매트리스 경도 순서
메모리폼 매트리스 [클라우드 메모리폼 -> 그린티 메모리폼 -> 클라우드 플러스, 젤인퓨즈드, 젤 메모리폼 -> 얼티마 메모리폼 -> 그린티 플러스 메모리폼] 순서대로 소프트-> 하드
하이브리드 스프링 매트리스 [클라우드 플러스 하이브리드, 젤인퓨즈드 하이브리드, 그린티 플러스 하이브리드 -> 젤 하이브리드, 얼티마 하이브리드 -> 그린티 하이브리드] 순서대로 소프트-> 하드

저는 온라인으로 구매했지만 실제로 누워보고 구입해보고 싶으시면 오프라인 매장에 들러보시는 것도 방법이겠습니다.
(오프라인 매장은 롯데마트 잠실점 한 군데입니다.)

 

매트리스 개봉기

고민 끝에 구매한 제품이 제품이 도착했습니다. 토요일에 사서 화요일에 왔으니 배송이 아주 빠릅니다.

박스에서 꺼낸 모습

이렇게 김밥처럼 돌돌돌 말려있어요.

 

 

설명서랑 카드가 들어있네요.

매트리스를 받을 후 72시간 내에 포장을 제거해야 매트리스가 완전히 복원된다고 합니다.

포장을 풀어 봅시다. 비닐만 뜯으면 알아서 펼쳐집니다.

저는 슈퍼싱글 사이즈로 20cm를 구매했어요. 아직은 납작한 모습

 

 

현재는 거의 18cm 정도 되는 거 같아요 모서리가 둥글어서 측정이 조금 힘드네요.

커버 재질은 이렇습니다.

24시간 후

 

 

거의 복원된 거 같습니다. 모서리도 좀 더 각이 생긴 느낌이에요.

인터넷에서 다른 방수커버도 구매해서 씌워줬습니다.


사용 후기


사용 일주차
솔직히 잘못 샀나 했습니다. (몸에 맞는 매트리스 구입을 위해서 꼭 끝까지 읽어주세요) 저는 20만 원 대의 메모리폼 매트리스를 원했고, 허리를 지지해 줄 수 있는 단단한 경도를 원했습니다. 처음 자던 날 메모리폼이 몸을 감싸주는 느낌이 매우 어색했습니다. 이리 눕고 저리 누워도 평평한 느낌이 아니고 경사진 곳에 누워있는 것 같았습니다. 쿠션감도 생각보다 푹신해서 처음에는 잘못 샀나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런데 처음 삼일이 지나자 생각이 달라졌습니다. 이제 적응이 됐는지 경사진 느낌은 더 이상 나지 않았습니다. 쿠션감도 푹푹 꺼지는 느낌이 아니라 부드럽게 몸을 감싸며 받쳐주는 느낌이 납니다. 물론 자는 동안 허리도 목도 아프지 않았습니다. 몸이 어느 정도까지 들어가면 단단하게 잡아주는 느낌입니다. 몸에 체형에 맞게 감싸주는 특징 때문에 옆으로 잤을때 몸에 피로가 덜 했습니다. 물론 장점만 있는 건 아닙니다. 이렇게 몸에 밀착이 되다 보니 쉽게 더워집니다. 지금이 여름이다 보니 더 덥게 느껴지기도 하네요. 핸드폰을 충전하며 올려놓으면 핸드폰이 빨리 뜨거워집니다.


!!!!추가 사용 이주차!!!!

평소컨디션일때는 위에 쓴것처럼 그럭저럭 만족 하면서 썼었는데요. 생리때 관절이 좀 약해지는 편인걸 깨달았습니다. 생리기간에는 이 매트리스에서 못자겠더라구요!!!! 목과 허리에 통증이 느껴져서 지금은 바닥에 토퍼깔고 자는 중입니다. ㅜㅜ 디스크 있으신 분들은 제발 메모리폼 사지마세요!!!!!! 저는 스프링이 싫어서 단단한 메모리폼을 찾아서 구입해 본건데 아무래도 실패인것 같아요ㅜㅜ 담번엔 하이브리드 사야겠어요!!!!!

이게 얼티마고 더 단단한 그린티고의 문제가 아닌듯 한게 뭐가 됐든 몸과 닿는 맨 위에는 푹신한 메모리폼이 깔려있거든요. 그게 몸에 부담이 되는 것 같습니다. 평소 컨디션 일때는 사용에 문제가 없었지만 생리 때 관절이 약해질때는 무리가 가네요. 스프링 단점 피하려다 애꿎은 허리가 고생하는 중 ㅠㅠ. 디스크가 있으신 분, 생리중에 허리 통증이 있는 여성분이라면 메모리폼 매트리스는 다시한번 고민해 보시길 바랍니다!!!!!



이렇게 지누스 얼티마 메모리폼 매트리스를 후기까지 말씀드렸는데요. 적응기간이 조금 필요했지만 현재는 잘 사용 중입니다.(위에 내용 추가했습니다)이 글을 작성하면서 알았는데 보통 매트리스 종류를 바꾸면 적응기간이 길게는 한 달도 걸린다고 하더라고요. 매트리스 종류를 바꿀 예정이신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모두 몸에 맞는 매트리스를 구매하시길 바라며 이상 지누스 매트리스 후기를 마치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지누스 얼티마 메모리폼 매트리스 후기 | 지누스 매트리스 | 얼티마 | 메모리폼 메트리스 | 지누스 매트리스 단점 | 지누스 매트리스 장점

 

 

 

지누스 메모리폼 매트리스 반대로 쓰는 사람 바로 나

지누스 메모리폼 매트리스 반대로 쓰는 사람 바로 나 나는 허리와 목에 약한 디스크가 있는 사람이다. 그런데 스프링 매트리스는 싫었다. 다른 매트리스도 써보자 싶어서 지누스에서 메모리폼

sensack.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