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가전 가구 리뷰

한샘 저소음 데일리 우드 가습기 1년 사용 후기

by 뿌리깊은순두부 2021. 10. 18.


[내돈내산 솔직 리뷰] 용량과 분사력은 만족하나 세척은 불편했다.

 

날씨가 왜 이러죠? 갑자기 겨울이네요. 찬바람 때문에 얼굴도 너무 건조해졌습니다. 가습기를 꺼낼 때가 된 것 같아요. 오늘은 한샘 데일리 우드 가습기 리뷰를 해보겠습니다. 1년간 사용했을 때 뭐가 좋고 뭐가 불편했는지 이야기해보겠습니다.

 

한샘 데일리 우드 가습기 1년 사용 후기

1년 동안 사용한 내 돈 내산 솔직 후기는? 용량과 분사력은 만족하나 세척은 불편했다.

 

 

 

 

 

 

 

한샘 저소음 데일리 우드 가습기 4L

구입처 한샘몰
가격 정가 99,000원 / 할인가 59,900원

 

저는 작년에 한샘몰에서 할인할 때 59,900원에 구입했습니다. 나무 가구와 잘 어울리는 한샘 가습기! 제가 한샘 가습기를 구매한 이유는 첫 번째 대용량이고, 두 번째 습도 표시 & 수면모드 등의 기능이 있다는 점, 그리고 세 번째 디자인이 넘나 취향저격이었고, 네 번째는 세척이 쉬워 보였기 때문입니다. 1년을 사용 해 본 지금 이 네 가지를 만족하고 있는지 하나하나 이야기해보겠습니다.

 

한샘 가습기
한샘 가습기

 

 

 

  • 넉넉한 4L 용량

용량은 4L로 넉넉해서 한번 받으면 이틀 정도 쓸 수 있어요. 밤에만 사용하는 저는 4L는 아주 남는 용량이었습니다. 3L로도 충분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런데 사무실 등 하루 종일 켜 두고 사용할 경우는 적당한 용량 같습니다. 물을 맥스로 채워놓고 중간~강 세기로 틀어놓으면 9~10시간 정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약으로 틀어두면 최대 40시간이라고 하네요.

 

  • 분사력 최고👍

분사력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그전에 사용하던 가습기는 분사력이 아주 약해서 틀어놓아도 별 차이 가 없었는데 (어느 정도였냐면 밤에 틀고 자고 일어났는데 물이 줄어든 것 같지 않아 보였음.) 강으로 해놓으면 아주 팡팡 잘 나오고요. 실시간으로 습도가 높아지는 게 보입니다. 

 

한샘 가습기

 

 

 

  • 부가기능

위에도 적었지만 습도를 알려주는 기능이 정말 유용합니다. 건조한 지 습한지 객관적으로 확인이 가능하니까 편하고 좋아요. 그리고 수면모드 기능이 있는 점도 마음에 듭니다. 수면모드를 누르면 빛이 꺼져 편하게 잘 수 있습니다.

 

 

  • 세척은 쉬운가?

본체가 위아래로 분리가 되는데 이대로 들어서 물을 받으면 되니 간편합니다.  물을 받으실 때는 가운데 원기둥 모양 관에 물방울이 닿지 않게 해 주시는 게 좋습니다. 그 관을 타고 분무가 되기 때문에 물방울이 묻어있으면 일시적으로 가습이 안될 수 있어요. 실수로 물이 들어갔을 때는 물기를 닦아주거나 조금 기다리면 다시 잘 나옵니다.

 

한샘 가습기 물통한샘 가습기 물통
한샘 가습기 물통

 

 

 

물통을 꼽으면 오른쪽 사진처럼 하부에 물이 들어갑니다. 여기서 불편한 게 세척이 편리한 상부 물통과 달리 하부는 세척하기가 쉽지 않았어요. 일단 코드랑 연결되어있는 점이 불편합니다. 세척을 하려면 코드부터 뽑아주어야 하는데, 안 보이게 가구 뒤로 안 보이게 두었던 전선부터 찾아서 이게 충전기 선이었나 가습기 선인가 고민 좀 한 다음에 뽑아야 하고, 하부 통을 들고 화장실로 가서, 물이 닿지 않게 조심하면서 닦아주고 하는 이 과정이 꽤나 번거롭습니다.

 

그래서 하부 통은 세척을 잘 안 하게 되고, 쿰쿰한 냄새가 나서 그제야 열어보면 물때가 빨갛게 껴있는 걸 발견하고 '아이코 내가 또 이걸 안 닦았구나' 하고 뒤늦게 닦게 되더라고요... 

 

 

 

그래서 터득한 방법은 매일 가습기 사용 후 하단에 있는 물을 상단 물통에 따라주고 뒤집어서 물기를 말려주는 거예요. 상단 물통에 모은 남을 물을 들고 화장실로 가서 세척해주고 이것도 잘 말린 다음에 사용하면 깨끗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단 물통은 뭐 일주일에 한 번씩 씻어주고요. 귀찮다고 물 가득 받아두고 물만 부어서 쓰면 금방 물때가 끼게 되니 주의하세요!!

 

상단 물통은 세척이 쉽다고 쓰긴 했지만... 물통 뒷면은 손이 들어가기 어려운 구조라 안에 틈새까지는 닦지 못하겠더라고요. 그 안에 물때가  끼어있는 거 같은데 세척이 안되니 조금 찝집한데 그냥 쓰고 있어요. 다음번에 가습기 세척 방법을 찾아서 깨끗하게 세 척 한번 해야겠습니다. 그래서 결론은 한샘 가습기 세척 쉽지 않았다. 

 

한샘 가습기 내부한샘 가습기 내부
한샘 가습기 내부

 

 

 

 

 

한샘 데일리 우드 가습기 장단점

장점 단점

예쁘다
4L 대용량
분사력 최고
습도표기
수면모드

불편한 세척

한샘 저소음 데일리 우드 가습기를 써보니 세척 문제만 빼고는 다 마음에 들었어요. 가습기 세척은 정말 쉽지 않았습니다. 전체적으로 만족하나 세척할 때 불편함이 크다 보니 추천하기도 뭐하고 그렇다고 별로인 건 아니고 그렇네요. 초음파 가습기의 최대 단점인 것 같아요.


가습기 후기를 작성하고 보니까 한샘에서 가열식 가습기가 새로 나왔더라고요. 작년에 가습기를 구입할 때 가열식 가습기도 고려해봤지만 맘에 드는 디자인이 없어서 접었는데 한샘이 제 취향을 또 저격해버렸습니다!!! 너무나 예쁘고 세상에🤭 자동세척 기능이 있어요. 가열식 가습기로 갈아타고 싶은데 지금 가습기가 1년밖에 안돼서 저는 조용히 창을 닫았습니다.(하하) 그럼 이만 한샘 초음파 가습기 리뷰를 마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