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가전 가구 리뷰

10만원대 무선 청소기 추천 | 샤크 무선 청소기 후기 WV250KR2

by 뿌리깊은순두부 2021. 10. 7.



10만 원대 무선 청소기 추천 | 샤크 무선 청소기 WV250KR2

안녕하세요 뿌두부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샤크 청소기 후기입니다.

드디어 청소기가 고장났습니다. 참 오래도 썼습니다. 혼자 나와 독립하고 나서 구매했던 3만 원대 저렴한 유선 청소기였는데 정이 들어서 망가질 때까지 쓰고 보내주었어요. 이제 저도 무선 청소기로 갈아타게 되었습니다. 👏👏👏

 

샤크 에보파워플러스 무선 청소기 EVOPOWER PLUS (WV250KR2)

구입처 현대몰
가격 139,000~179,000원

저는 현대 포인트가 있어서 현대몰에서 구입했지만 13만 원대에 더 저렴하게 판매하는 곳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엄마가 어디서 써보고 오시고는 좋다고 하시면서 사셨더라고요. 본가에서 써보고 너무 좋아서 우리 집 청소기 고장 나면 이놈으로 바꾸려고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샤크 청소기는 미국 청소기 시장 점유율 1위이고, 아마존 평점도 높은 제품이에요. 우리나라는 워낙 다이슨이라는 청소기가 자리를 잘 잡고 있어서 그런지 한국에서는 아직 유명하지 않은 거 같습니다. (다이슨은 고가 제품 청소기다 보니까 샤크 청소기와 비교대상은 아닌 듯 하지만 청소기 하면 다이슨이 바로 떠오는 걸 보니 마케팅을 참 잘했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샤크는 마케팅이 부족하다고 느꼈음)

구성품

샤크 에보파워 본체, 충전대, 멀티 노즐, 틈새 노즐, 이불 노즐, 바닥용 연장 노즐 (사진에는 이불 노즐이 빠져있습니다.)

 

샤크 청소기 디자인

작고 슬림해서 좁은 공간에 거치 가능

슬림한 디자인에 분리하면 사이즈가 더 작아지니 약간의 틈만 있으면 충분히 거치가 가능한 점이 좋았습니다. 충전대에 자주 쓰는 노즐을 꼽아 둘 수 있어서 좋은데, 바닥용 노즐은 입구 모양이 달라서 거치가 안됩니다. 제일 많이 쓰는 노즐인데 이게 거치가 안 되는 점은 조금 아쉽습니다. 틈새노즐은 브러시를 접었다 펼칠 수 있어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짧은 입구로 구석구석 청소

바닥용 연장 노즐(스탠딩 툴킷)의 헤드 가로길이가 20cm로 짧은데요. 요즘 짧게 나오는 청소기보다도 조금 더 짧아요. 좁은 틈새에 이렇게 쏙 들어갑니다. 입구가 좁은 덕에 구석구석 청소할 수 있고 딱 맞게 들어가니까 청소할 때마다 기분이 좋아요. 이건 집마다 다를 수 있겠지만 우리 집에는 이런 공간이 많아서 청소는 하는데 약간의 즐거움을 더 할 수 있습니다.

 

적당한 길이와 잡기 편한 손잡이

거실용 연장 노즐이 좀 짧아보였는데 대한민국 평균 키 162cm인 제가 사용했을 때 편하게 서서 청소할 수 있는 길이였습니다. 키가 175cm 인 또나씨도 허리 안 구부려도 된다고, 서서 청소할 수 있다고 했습니다. 평균 정도 키라면 걱정 안 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손잡이는 잡기 좋은 두께라서 잡고 청소하기에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샤크 청소기 성능

흡입력은 어떠한가?

청소기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바로 흡입력인데요. 샤크 청소기는 BLDC 모터를 사용해 흡입력이 강하다고 강조되어있습니다. 우리 같은 일반인은 BLDC 모터가 뭔지, 이 숫자는 뭘 의미하는지, 좋은 건지 나쁜 건지 도통 알 수가 없습니다. 일일이 이게 뭔지 검색해볼 시간도 없고 말입니다. 직접 사용해본바 알기 쉽게 설명드리자면 '꽤 괜찮은 흡입력이다'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 말은 핸디형 청소기 대비 흡입력이 좋다는 뜻이지 굉장하고 엄청난 파워를 가진건 아니라는 뜻이 되겠습니다.

BLDC 모터 (90W / 3.83Amps)
BLDC 모터는 모터 내부에 마모되기 쉬운 브러시를 제거해 내구성을 높이고 고속 회전에 무리가 없어 일반 모터에 비해 수명이 더욱 길고 소음을 줄인 모터. 오래 사용해도 성능이 저하되지 않으며 에너지 효율도 높은 것이 장점이다.


기존에 썼던 청소기와 비교해 본다면 기존 청소기는 유선이었는데도 저렴이라 그런지 머리카락을 하나씩 놓치곤 했는데, 샤크 청소기는 놓치는 게 없었습니다. 그래서 흡입력이 좋다고 생각했었는데, 여기까지는 바닥과 흡입구가 밀착되어 있을 때 이야기이고, 이제 창틀같이 좁을 곳을 청소해보니 달랐습니다. 창틀을 보면 넓은 면과 좁은 면이 있는데, 넓은 면은 틈새노즐로 깔끔하게 청소가 되었지만 문제는 이 좁은 면인데요. 좁은 창틀에서는 흡입구가 바닥과 밀착이 되지 않아 먼지가 많이 남아있었습니다. 틈새노즐의 브러시를 펼쳐서 청소하니 조금 나았는데 완벽하게 청소되지는 않았습니다. 흡입구와 가까이에 있는 건 잘 빨아들이지만 약간 공간이 떠 있는 틈새는 흡입력이 약했다는 후기입니다. 정리하면 샤크 청소기의 흡입력은 나쁘지 않은 정도라고 하는 게 적당할 것 같다는 게 저의 결론입니다.

 

사용시간 12분?!

샤크 청소기는 완전 충전될 때까지 2시간 30분이 소요되고 완충 후 사용시간이 12분입니다. 핸드폰은 한번 충전해서 하루 종일 쓰는 세상인데 12분 사용이라니 굉장히 짧게 느껴집니다. 그런데 막상 사용하니 괜찮더라고요. 배터리가 빨리 닳는 건 맞으나 청소는 보통 5분 내로 끝나서 사용하는 데에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사용하고 나서 거치대에 놓으면 충전되기 때문에 충전시간에 대한 부담도 없습니다.

 

2중 필터 먼지통

세미 헤파필터를 포함한 이중 구조의 필터로 먼지 배출을 억제한다고 하는데 눈에 보이는 게 아니다 보니 평가하기가 그렇지만 청소기를 돌릴 때 먼지나 나오는 느낌은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내구성

본체 내구성은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제가 이야기하고 싶은 건 노즐(툴킷)인데요 특히 바닥용 연장 노즐(거실용 툴킷)은 얇고 긴 형태로 플라스틱 재질로 되어있는데 가볍다는 장점이 있지만 내구성은 좀 약해 보입니다. 플라스틱도 그 재질마다 다르겠지만 샤크 제품은 탄탄한 플라스틱은 아닌 듯 보입니다. 발로 밟으면 부러질 것 같은 느낌이 조금 있습니다.

 

샤크 에보파워플러스 무선 청소기 후기

청소랑 조금 더 가까워진 기분

샤크 청소기를 사용해보니 가장 마음에 들었던 게 접근성이 좋은 것이에요. 접근성이 좋다는 게 무슨 말이냐면 청소하는데 부담 덜해졌어요. 먼저 첫 번째, 작아서 베란다 같은 곳에 숨겨두지 않아도 됩니다. 우리 집 청소기도 이제 거실로 나왔습니다. 생활하는 곳에 가까이 두다 보니 먼지가 보일 때 바로 찾아서 청소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가볍다는 점입니다. 나와 가까이 있어도 이게 무거우면 손이 안 갈 텐데 가볍다 보니까 부담이 없어서 청소를 더 자주 하게 됩니다. 머리카락이 눈에 보일 때 바로 청소기를 들고 쓱 쓸어버리면 되니까 정말 편해요. (기존에 유선 청소기를 쓰다 넘어와서 그런 것도 있겠습니다.) 청소기를 돌리는 것에 부담이 적어지다 보니 더 자주 쓰게 되는 것 같습니다.

샤크 무선 청소기 장단점

장점 단점

무선
가볍다
작다
접근성이 좋다

사용시간 12분
스틱의 내구성

 

샤크 무선 청소기 구매 후 청소도 더 자주 하게 되고 상당히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어서 이렇게 청소기 리뷰를 남겨보았습니다. 10만 원대의 가격을 생각하면 훌륭한 성능과 디자인이라고 생각합니다. 청소기 구매에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면서 이만 포스팅을 마칩니다. 리뷰가 유용하셨다면 하트 눌러주세요! 제 블로그에 방문해주시고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10만원대 무선 청소기 추천 | 샤크 무선 청소기 WV250KR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