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물 일기

LG 틔운 미니 간단 사용법

by 뿌리깊은순두부 2024. 4. 16.


틔운-미니
LG틔운 미니

 
무려 1년을 묵혀두었던 나의 틔운 미니. 작년 봄에 내일 해야지 하고 미루고 미루다가 틔운 미니와 씨앗 키트를 1년 동안 묵혀둬 버렸다. 다시 봄이 되었겠다 나의 생활에도 여유가 생겼으니 사용을 해보려고 한다.
 
틔운 미니 가격은 LG 공홈에서 20만 원대에 구매가능하다. 나는 기기는 선물을 받았고 씨앗키드만 구매하였는데 씨앗 키트를 사면 영양제가 이만큼이나 들어있다.(위 사진 속 고양이 츄르 뭉치 같은 게 액상 영양제다.)
 

틔운-미니
LG틔운 미니 가격

 

틔운 미니 사용방법

1. 제품연결

먼저 사용 전에 LG띵큐에 틔움을 등록시켜 준다. LG띵큐-제품추가 탭에서 추가 가능하고 제품 QR코드는 틔움에 서랍 같은 물통을 열면 안에 들어있다. QR을 통하지 않고 직접 선택하여 추가하는 것도 가능하다. 나는 세 번의 시도 끝에 제대로 연결되었다. LG 제품연결 할 때마다 한 번에 되는 일이 없다.   
 

세번의 시도 끝에 연결되었다.

 

2. 재배하기

기르고 싶은 키트의 비닐을 뜯어주고 상단에 투명한 플라스틱 뚜껑도 빼준다. 이 안으로 씨앗이 들어있으니 뒤집지 않도록 주의! 그리고 그 상태로 틔운 미니 서랍에 넣어주고 물을 넣어준다. 물은 가운데에 부어주면 되는데 중앙에 동그란 부표에 보이는 주황색이 없어질 때까지 담아주면 된다. 

틔운
틔운 미니


 

3. 씨앗 등록하기

이제 씨앗키트 추가에 들어가서 내가 재배할 키트를 선택해준다. 내 키트는 쌈추였으니 씨앗키트 추가 목록에서 쌈추를 선택했다. 그럼 쌈추 재배에 알맞은 온도인지  조명 밝기와 지속시간은 얼마가 적당한지 알려주기 때문에 추천하는 대로 설정해 두면 된다.(조명 밝기와 시간대는 원하는 시간으로 설정가능하다.) 자동으로 조명이 켜지고 꺼지니 참 편리하고 좋다. 
 

 
 
3일차가 되니 씨앗이 자라나는 게 눈으로 보인다. 콩나물같이 막 올라오고 있다. 나중에 더 자라면 잘 자란 애들만 선별해서 속아주기를 하고 다시 잘 기르면 된다! 함께 잘 자라 보자 쌈추야!

 
이상 LG 틔운 미니 간단한 사용법을 알아보았다. 제품 등록-재배하기-씨앗키트 추가까지 아주 쉽게 진행 할 수 있었다. 그럼 내가 씨앗부터 재배한 쌈추로 쌈 싸 먹는 날을 기대하며 이상 글을 마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