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물 일기

3초컷 몬스테라 번식 수경재배

by 뿌리깊은순두부 2022. 4. 5.



몬스테라 번식, 가지치기, 수경 재배하는 법 어렵지 않습니다. 오늘은 '공중 뿌리를 살려 자른다' 이것만 기억하면 됩니다.

 


🪴안녕하세요 뿌두부입니다!! 오늘은 2022년 4월 5일 식목일입니다. 그동안 몬스테라는 거침없이 성장했습니다. 너무 커져서 화분이 불쌍해 보일 지경이네요. 크기도 큰 데다 너무 무거워져서 물 주기도 힘이 듭니다. 공중 뿌리도 어마 무시하게 자랐고 밑으로 파고들 데가 없는지 흙 속에서 뿌리가 올라오는 애도 있어요.

이제 날이 많이 풀려 따뜻해졌어요. 지난겨울부터 날 풀리면 수경재배해줘야지 하고 마음먹었는데 봄, 여름인 생장 시기에 잘라줘야 몬스테라 뿌리도 잘 클 수 있답니다. 이제 때가 됐습니다.

 


수경재배로 전환할 때는 공중뿌리를 포함해서 잘라 주어야 합니다. 어디 어디를 자를지 각을 잘 재봅니다.

 

 


알코올 스왑으로 가위를 잘 소독해주고 공중뿌리를 포함해 잘라주었습니다. 저는 전부 수경재배로 전환할 거라 2 / 1 / 1 / 1로 잘라 주었어요. 생장점을 가진 맨 위에 줄기는 잎 두 개 그리고 나머지는 잎 하나씩 해서 총 4개의 몬스테라가 되었습니다. 2 / 2 / 1로 자를걸 공중 뿌리가 너무 길면 적당히 잘라줘도 됩니다.

 

 

이제 물속에 담가 두면 끝입니다. 시간이 지나면 새 뿌리가 자라 있을 거예요. 

 

 

흙에 심어두어도 되지만 수경이 뿌리나기에 더 좋습니다. 뿌리가 날동안 물속에 담가 기르다가 흙으로 옮겨 심으셔도 됩니다. 저는 한동안은 수경으로 길러보려고 해요.

 

몬스테라는 이런 방식으로 번식할 수 있습니다. 몬스테라 수경재배 방법 어렵지 않아요!. 그럼 저는 몬스테라에 변화가 생기면 또 찾아올게요. 안녕~

 

 

 

몬스테라 잘 키우는 방법 3가지

몬스테라 잘 키우는 방법 3가지 집에서 나와 혼자 살게 됐을 때 몬스테라라는 낯선 이름의 식물이 막 유행을 타고 있었고 플렌 테리어라는 단어가 드문드문 보이던 때였습니다. (관심을 가지

sensack.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