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 여행

세부 맛집 추천 비추천 (아얄라몰, 세부시티)

by 뿌리깊은순두부 2023. 8. 16.


세부에서 먹은 음식은 정말이지 별로였어요. 많이들 추천하는 맛집들은 대부분 그냥 그랬는데 데 딱 한군데는 찐으로 맛있었어요. 세부 맛집 추천 글이지만 사실상 추천집이 하나뿐인.. 이 글은 바로 아래 나올 크랩프로의 헌정글이 될 것 같네요. 나머지는 맛집은 참고정도 하시면 좋겠다는 생각에 남겨봅니다. 그럼 바로 글을 이어작성해 볼게요!

CrabPro (크랩프로)

  • 해산물 레스토랑
  • 주소 Alba Uno Hotel 1007 1st St, 2nd St, Apas, Cebu City, 6000 Cebu
 

CrabPro · 4.6★(20) · 해산물 요리 전문식당

Alba Uno Hotel 1007 1st St, 2nd St, Apas, Cebu City, 6000 Cebu, 필리핀

maps.google.com

 

세부 추천맛집 크랩프로! IT파크 근방에 있어 세부시티에 숙박한다면 추천입니다. 세부에서 먹었던 음식 중 1위고 너무 맛있어서 세부 여행 중 가장 기억에 남는 곳이기도 해요. 우리는 크랩요리만 나오는 crabs ala carte 주문했고 라지사이즈 크랩 2마리랑 소스는 버터갈릭소스로 선택 갈릭라이스도 주문했어요. 사실 식당에 손님이 아무도 없고 분위기도 별로가 음식이 기대가 안되어서 조금 시켰는데 더 시킬걸 후회했습니다ㅜ 대존맛인 것! 그동안 맛없는 음식만 먹다가 맛있는 음식을 먹으니 기분이 너무나도 좋아졌어요. 여행에서 음식은 아주 큰 비중을 차지하는구나 다시 한번 느꼈습니다. 레스토랑 크기도 작고 골목 안쪽에 있어 뷰와 분위기를 기대하면 실망할 수 있고요. 오로지음식만을 위해 가는 곳으로 추천합니다!

 

크랩

 

크랩이 살도 꽉 차있고 소스도 버터 소스도 안 느끼하고 너무 맛있었어요. 갈릭라이스도 짭짤하니 맛있고 심지어 위에 올라간 옥수수도 맛있었음.

 

크랩갈릭라이스

 

이 아래부터는 아얄라몰 안에 전부 있는 식당들이에요.

 

Jollibee (졸리비)

세부 하면 다들 한 번씩을 가보는 졸리비. 한국의 롯데리아 같은 필리핀 패스트푸드 프랜차이즈인데요. 스파게티랑 치킨을 함께 먹는 것이 유명합니다. 저 스파게티는 는 피자 먹을 때 사이드로 파는 오븐 스파게티와 비슷한데 조금 더 맛있어요. 어른이는 물론 아이들도 좋아할 맛! 치킨은 냄새나고 별로였어요. 졸리비 스파게티 세부에서 먹을 때는 그냥 그랬는데 한국으로 돌아오니 제법 생각나네요. 또 먹고 싶어요. 졸리비는 간식 또는 가벼운 한 끼 정도로 추천합니다.

 

졸리비

 

Casa verde (카사베르데)

아얄라몰 3층 테라스 쪽에 있는 카사베르데입니다. 아얄라몰 식당 쪽은 에어컨을 안 트는지 너무 더웠는데 유일하게 여기는 에어컨이 시원하게 틀어져있어서 바로 들어갔어요. 블로그를 쓰면서 찾아보니 여기는 스테이크와 립 맛집이라고 하더라고요. 저는 립이랑 버거랑 워터멜론 샐러드 그리고 신기한 모양의 아이스크림 케이크도 시켰는데 모두 괜찮은 수준이었어요. 아이스크림 녹여서 감자튀김 찍어 먹으니까 딱 쉑쉑 조합인 것! 특별한 메뉴들은 아니지만 모든 메뉴들이 괜찮았고, 에어컨 맛집이라 추천합니다.

 

카사베르데

 

 

Chawking (차우킹)

차우킹은 중국 스러운 느낌의 프랜차이즈 식당인데 여기에서 할로할로를 팔아요. 할로할로는 필리핀 전통 디저트인데 한국의 빙수랑 비슷하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버블티 먹을 때 그 타로로 만든 아이스림이 올라가고 젤리랑 약간의 팥 등이 들어있어요. 필리핀 문화 경험 삼아 먹어보기 좋았습니다. 저는 산토니뇨 성당 관광 후 근처에 있는 차우킹에서 먹었는데 아얄라몰에도 있으니 가까이에 있는 지점 아무 데나 가서 먹으면 되겠습니다. 

 

할로할로

 

Choobi Choobi (츄비츄비)

아얄라몰 3층에 있는 츄비츄비입니다. 제일 기대하고 갔는데 가장 실망스러웠던 곳이에요. 유명한 메뉴는 플랙페퍼 쉬림프인데 그냥 간장치킨 맛이었던... 그리고 가리비와 모닝글로리 볶음은 품절이라 주문 홍합으로 했는데.. 비추입니다. 대신 소등골 요리인 본메로우라는 메뉴를 주문했는데 이게 아주 특별했어요. 골수를 떠서 빵에 올려먹는 것이었는데 츄비츄비는 이 골수요리만 기억에 남았네요. 다른 메뉴들은 비추!!

 

츄비츄비블랙페퍼 쉬림프홍합본메로우

 

세부 팁 계산

계산할 때는 '빌아웃 플리즈' 하시면 영수증을 주시는데요. 세부는 팁문화가 있으니 식비의 5~10% 정도는 팁으로 내면 됩니다. 식사비용이 1000페소를였으면 50페소 정도 내면 되는 것! 그런데 영수증에 팁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도 있으니 영수증을 꼼꼼히 읽어볼 것! 너무 추천 글이 많은 식당들은 대체로 실망한 터라.. 구글 맵 보시고 숙소 주변 평이 높은 집을 찾는 게 더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럼 세부시티 아얄라몰 맛집 추천 비추천 포스팅을 마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