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 여행

싱가포르 음식 점보씨푸드 칠리크랩, 야쿤 카야토스트

by 뿌리깊은순두부 2023. 1. 4.


 

싱가포르 대표 음식 두 가지

싱가포르 여행에서 음식은 무계획이었다. 식당을 정해놓지 말고 여행하다 맛있어 보이는 곳에서 먹기로 했다. 그런데 딱 두 군데 만은 정해놓았는데 바로 싱가포르 대표음식인 칠리크랩과 카야토스트였다. 싱가포르 여행하면 다들 칠리크랩이 맛있었다 그래서 궁금했었고, 카야토스트는 요즘 한국 카페에도 많이 팔지만 현지는 어떨지 궁금했었다.

 

싱가포르-점보씨푸드-칠리크랩
칠리크랩

 

싱가포르 칠리크랩

칠리크랩은 클락키에 있는 점보씨푸드 리버사이드점으로 갔다. 여행 동선에 있어서 간 곳인데 제일 유명한 지점이라고 한다. 평일 12시쯤 도착했고 대기 없이 바로 자리를 안내받았다. 칠리크랩과 함께 먹을 볶음밥 그리고 코코넛주스도 주문했고 다 해서 10만 원 좀 넘었다. 😇

 

칠리크랩의 맛은...! 달달한 칠리맛. 딱 예상가능한 그 맛이다. 게가 엄청 큰데 먹기가 너무 힘들었다. 옆테이블은 다 먹고 샤워해야겠다고 하더라 ㅋㅋㅋ 우리나라 사람들만 유독 칠리크랩을 찾고 현지인들은 주로 블랙페퍼를 즐겨 먹는다고 한다. 칠리크랩의 첫 경험은 쏘쏘였지만 식당 서비스도 좋았고 앞에 흐르는 강 따라 산책하기도 좋았다.

 

점보씨푸드는 제일 유명한 칠리크랩 체인점으로 싱가포르에 이스트코스트 / 리버사이드 포인트 / 뎀시힐 / 오차드로드 / 주얼창이 이렇게 5개 지점이 있다. 심지어 서울 영등포에도 지점이 있다.

 

싱가포르-야쿤-카야토스트
야쿤 카야토스트

 

싱가포르 카야토스트

싱가포르에서 카야토스트는 돌아다니다 보면 많이 보인다고 하는데 내 눈에는 왜 안 보이는 건지😄 근처에 잘 보이지도 않고 여기 있대서 가면 닫아있고 또 가면 닫아있고 결국 나는 비보시티에서 야쿤 카야토스트를 찾아 찾아 겨우 한번 먹었다. 야쿤카야토스트는 주변 다른 상점들보다 빨리 닫는 편인 듯.

 

카야토스트 세트로 주문하면 수란이랑 커피가 함께 나오는데 커피는 밀크티로 바꿀 수 있다. 카야토스는 먹는 방법은 수란에 간장 조금 넣고 카야토스트를 푹 찍어먹으면 된다. 빵이 얇고 파삭파삭한데 수란에 찍어먹으니 촉촉하고 카야잼이랑 버터랑 환상궁합이었다. 앙버터 같기도 하고 진짜 맛있었다. 집에 와서도 생각나서 몇 번 해 먹었다.

 

여기서 팁은 간장이 엄청 짜니 조금씩 넣을 것!

 

카야토스트는 야쿤카야토스트토스트박스에서 먹을 수 있는데 둘 다 프랜차이즈이다. 다른 로컬맛집도 있겠지만 제일 대중적이고 유명한 곳인 야쿤 카야토스트로 갔다. 야쿤 카야토스트에서 카야잼도 판매하니 참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