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블로그 크리에이터 제의 진짜일까?

by 뿌리깊은순두부 2023. 5. 11.


안녕하세요 뿌둡입니다. 요즘 제 블로그에 이런 비밀댓글이 달리더라고요. 블로그 일반인 크리에이터 컨택하고 싶다는 내용을 서두로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으로 연락하라는 내용이었어요. 처음에는 스팸인가 싶어 대응하지 않았는데 대체 이가 뭔지 궁금증이 생겨 오픈채팅방 연락을 해보았답니다. ㅋㅋㅋ

 

비밀댓글-캡쳐비밀댓글-캡쳐
크리에이터 제의 댓글

블로그 크리에이터 제의?

왼쪽이 댓글이 처음에 받았던 건데 함께 활동할 2분을 찾는다 둥 대체 무슨 소리를 하는 건가 궁금해서 카카오톡 오픈채팅으로 연락을 해봤어요. 카톡으로 연락을 하니까 일단 댓글을 받은 게 맞는지 확인하더라고요. (일단 캡처해서 보냄) 그러고 나서는 또 댓글과 똑같은 이야기를 해주 어떤 카테고리에 관심 있냐 (건강 뷰티 등등) 물어보더니 성인만 가능하다며 나이 확인을 하더라고요. 여기서부터는 더 이상 나의 개인정보를 알려주기 싫어서 저는 그럼 못하겠네요! 하고 나와 벌임 (그래서 캡처 못했어요 ^^ 블로그 자격박탈 아니냐고요;; 그래서 아래 대화내용을 재구성하였습니다. 말투는 임의로 각색함)

 

? : 어떤 댓글 받았나요. 캡쳐해보셈
나 : 여기염 캡처
? : 퍼스널 브랜딩 어쩌고~추가소득 어쩌구~
? : 피부개선(뷰티), SNS광고비, 두피케어, 탈모(남성분들) 다이어트, 이너뷰티(영양제, 건강관리), 이중에 어떤 거에 관심 있삼?
? : 근데 성인만 가능한데 너 20살 이상이야?
나:????

 

여하튼 이러고 잊고 한 달 정도 지났는데 또 비슷한 내용의 댓글이 달렸지 뭡니꽈. (위 사진 오른쪽) '퍼스널 브랜딩 운운하며 나의 가치를 높인다는 둥의 내용을 인사말로 시작하며 블로그 크리에어터로 컨택을 하고 싶다고 하고, 건강, 뷰티, SNS 광고비, 두피, 추가소득 등 이야기 마지막으로 오픈채팅으로 초대링크'까지 어쩜 내용도 같고 순서도 같고 복붙 해서 말투만 달리 보낸 것 같아요. 근데 어째 성의는 좀 더 없어진 느낌쓰ㅋㅋㅋ

 

그딴 건 없다 다단계 주의보

얘네는 대체 뭔가 싶어서 '블로그 일반인 크리에이터' 키워드로 검색하니까 바로 나오더라고요. 다단계라고요. ㅋㅋㅋ 어떤 용감하신 분이 직접 통화까지 하시며 알아내셨는데 결국 물건 팔아서 수익 얻는 구조이고 전파하면 또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거라며... 그분이 다단계 아니냐고 하니까 맞다고 이야기했다고 하네요.ㅋㅋㅋ

 

사실 이성적으로 생각해 보면 비밀댓글로 연락한 것부터 이상한데 티스토리 들어가 보면 글도 몇 개 없고, 유행하는 단어 몇개 섞어가면서 사실 내용도 없는 글에 오픈 카톡으로의 초대까지 이상한 것 투성입니다. 벌써 제가 두 개나 받았는데 요즘 왕성히 활동 중이신 듯! 이런 블로그 크리에이터 제의를 받으셨다면 다단계이니 연락해 보실 필요 없다는 내용을 전하면서 이상 포스팅을 마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