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

뚜벅이 강릉 여행지 추천

by 뿌리깊은순두부 2023. 5. 12.


요즘 날씨가 너무 좋아요. 어디론가 놀러 가고 싶은데 서울에서 가까우며 대중교통으로 갈 수 있는 여행지로 어디가 좋을지 찾다가 강릉으로 가기로 했습니다. 서울에서 KTX 타고 2시간이니 당일치기로 다녀오기 좋았어요. 저는 4월에 다녀와서 조금 쌀쌀했는데 5월이 무릇 접어든 요즘에 가면 더 예쁜 자연을 즐길 수 있을 것 같아요. 강릉 뚜벅이 당일치기 여행으로 다녀온 곳 중에 좋았던 곳들을 남겨보았어요.
 

1. 경포생태저류지

첫 번째는 경포생태저류지입니다. 한적한 저류지 중간에 길게 뻗은 메타세쿼이아길이 너무 멋있었어요. 메타세쿼이아가 뭔고 하니 높고 길게 자라는 나무의 종류하고 합니다. 사람도 없고 한적해서 사진 찍기도 좋았어요. 두런두런 걸으며 멀리 보이는 저류지 물결도 눈에 담고 나니 힐링되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메타세쿼이아길 뿐 아니라 주변 산책로도 잘 되어있어 둘러보며 산책하기 참 좋았습니다. 산책로에는 4-5월엔 유채꽃 5-6월엔 양귀비 8-9월엔 코스모스 꽃이 핀다고 해요. 개인적으로 이번 강릉 여행에서 제일 기억에 남았던 곳이에요.

 

경포생태저류지
경포생태저류지
메타세콰이아길메타세콰이아길
메타세콰이아길

 
걷다 보니 출출해서 근처에 있는 막국수에 들어갔는데 세상에나 맛집이었어요. '엄마손막국수'라는 집이고 비빔막국수랑 들깨국수 먹었는데 참 맛있었습니다. 리뷰 보니까 동치미 국수도 맛있다고 하네요. 추천추천!
 

비빔막국수들깨칼국수
엄마손막국수 추천

 

 2. 오죽헌

다음은 오죽헌입니다. 경포 생태 저류지에서 도보로 10분으로 아주 가까워 함께 들리시길 추천합니다. (뚜벅이는 가까운 게 최고) 신사임당과 율곡이이의 생가인데 솔직히 볼게 뭐가 있을까 했지만 즐겁게 관람했어요. 역사관람이라 생각하면 노잼이었을 텐데 옛날 잘 사는 양반집은 어떻게 살았나~하고 돌아다니니 재밌었어요. 비석에 써진 글씨도 한번 읽어보고 화단에 흔히 볼 수 없는 다른 꼿과 나무도 구경하고 안에 박물관도 한번 돌아보고요. 입구 쪽 화장실 옆에 보면 한복 대여소도 있더라고요. 한복 입고 돌아다녀도 재밌을 듯!
 

오죽헌
오죽헌

 
줄기가 까만 대나무가 많은 집이라 오죽헌이라는 이름이 붙었다고 하네요. 정원 근처 어딘가에 연못이 참 예쁘다던데 저는 못 보고 와서 아쉬습니다. (오죽헌이 꽤 넓었어요.)
 

오죽헌대나무
오죽헌

 
뒤뜰 대숲에 둘려 쌓인 기분도 좋았습니다. 시간여행 한 기분! 이리오너라~ 돌쇠야 마당을 좀 쓸거라~
 

대나무 숲의 바람소리가 참 듣기 좋았다.

 

3. 경포호

(사진은 없지만 ^^) 세 번째는 경포호입니다. 바다와 아주 가까이 붙어있는 호수라 신기한데요. 주변에 2~6인용 자전거 타고 놀기 좋은 곳이에요. 저는 날씨가 갑자기 추워져서 타질 못한 게 아주 아쉽습니다. 잠깐 걸었는데도 좋았던 기억이 남아 추천하고 다음으로 넘어갈게요.


4. 경포해변

경포호 코앞에는 경포해변이 있어요. (뚜벅이는 가까운 게 최고!) 강릉에 왔으니 바다는 한번 들러줘야겠죠. 아름다운 동해바다를 기대했지만 갑자기 날씨가 구져져버린...(흐흐) 경포해변은 야자수 나무 포인트인데 추워서 이 액자 조형물 앞에서 사진 하나 남기고 왔네요. 넓고 긴 해변과 소나무 숲으로 휴양하기 좋은 곳입니다. 간간이 그네 의자가 있어서 가만히 앉아서 바다 바라보기 좋아요. 날 좋은 날 가시면 더 아름다운 바다를 만나실 거예요.
 

경포해변
경포해변

 

5. 초당순두부마을

순두부마을은 이번 여행에서 간 건 아니지만 경포호, 경포해변과 가까워 넣어보았습니다. 저는 제일 유명한 맛집 동화가든에서 짬뽕순두부를 먹었는데 순두부보다 같이 시킨 청국장이 더 맛있었던 기억... ㅋㅋㅋ 그렇지만 요 근처에 가면 인생 네 컷 즉석사진도 있고 순두부젤라또 파는 카페도 있어 강릉으로 여행 온 느낌이 물씬 납니다. 강릉은 순두부 아니겠어요. 순두부 젤라또도 맛있었습니다.

 

동화가든짬뽕순두부
동화가든
인생네컷순두부젤라또순두부젤라또
초당순두부마을

 

강릉 초당 옥수수 커피로 아주 유명한 갤러리 밥스도 근처에 있어요! 너무 맛있어서 바로 후기를 썼던 곳! 추천추천! 카페 후기는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강릉 맛집 초당옥수수커피 초당옥수수아이스크림 | 갤러리밥스

안녕하세요. 뿌리깊은순부두 뿌둡입니다! 이번에 강릉에 다녀왔어요. 오늘은 강릉여행 중 특이하고 맛있었던 강릉 카페 갤러리밥스를 리뷰해보려고 해요. 그럼 시작할게요. 갤러리 밥스에 도착

sensack.tistory.com

 

이렇게 이번에는 강릉을 여행하며 좋았던 곳들을 남겨보았어요. 강릉역에서 가까운 곳들이라 버스로 다닐 수 있어 뚜벅이 분들도 지치지 않고 다니실 수 있을 거예요. 그럼 참고하시어 즐거운 여행 되시길 바라며 이만 강릉 여행지 추천을 마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