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물 일기

2021 여름 몬스테라 성장기

뿌리깊은순두부 2021. 8. 13. 17:04

2021 여름 몬스테라 성장기

🪴안녕하세요 식물 블로거 뿌리 깊은 순두부입니다🤗 벌써 입추가 지났습니다. 매미소리도 조금 잦아들었고 하늘도 조금 높아졌네요. 이번 여름 동안 저는 나름의 수확이 있었던 것 같아요. 티스토리를 개설하고 에드센스 승인도 받고 나름 즐거웠던 여름이었습니다. 그동안 몬스테라도 잘 커주었고요. 원래를 여름을 싫어했는데 여름이 좋아진 이유는 몬스테라 덕분인 거 같습니다. 여름엔 폭풍 성장하거든요.(캬캬) 몬스테라에 새잎이 날 때마다 기분 최고!!! 더위로 높아진 엥겔지수 몬스테라로 다 회복한 것 같아요. 이번 여름 동안 몬스테라가 얼마나 성장했는지 보여드릴게요.

2021년 4월 초여름
올해 처음 돋아 난 잎입니다. 전체 사진이 없어서 조금 아쉬움. 빤딱빤딱 하네요.


2021년 5월
새 순이 통통하게 올라왔어요. 이때는 수형을 제대로 안 잡아줘서 가지마다 자기주장 펼치는 중 ㅋㅋㅋ


2021 6월
새순이 쑥쑥 자라 키가 커져졌어요. 제일 아래 있던 잎은 끝이 타버려 싹뚝 해줬습니다.


2021년 7월
새로 자란 잎이 진한 녹색으로 변하며 어른 잎이 되었습니다.

생장점에 새 잎이 또 뾰족 튀어나와서 가지치기도 해주었습니다. 잘라주고 나니 조금 허전해 보이네요.


2021년 8월 7일
새순이 쑥쑥쑥! 커다란 크로와상이 됐어요. 바로 위에 사진에 새순이 일주일 만에 이렇게 커졌습니다. 이 잎 엄청 커질 것 같은 예감!!(두근두근)


2021년 8월 11일
이제 크로와상이 거진 다 펴져가네요. 뽀얀 연두 연두 잎에 구멍이 송송송~ 제가 기르는 동안 나온 잎 중에 제일 크고 예뻐요.(행복)


2021 8월 13일
짠! 현재 몬스테라 모습입니다. 이렇게 대왕 몬스테라가 되었어요. 이제는 정사각형에는 다 담을 수 없을 만큼 커져버렸네요.

몬스테라 키가 전체적으로 커지면서 옆으로 쏠려 새로운 코코봉을 꼽아 지지대를 길게 늘려 줬습니다. 코코봉을 이렇게 빨리 연결할 줄 몰랐는데 몬스테라 정말 폭풍 성장하네요. 잎줄기에 생장점을 보니 벌써 통통해요. 새잎이 또 나오려나 봐요.(기대)

예쁘니까 한번 더

남은 여름 동안 얼마나 더 변화할지 기대가됩니다. 몬스테라가 쑥쑥 커서 열매를 맺는 그날까지 파이팅 할게요! 그럼 여기서 2021 여름 몬스테라 성장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제 블로그에 방문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글을 읽는 동안 힐링하는 시간이 되셨기를 바래봅니다.(하트)


몬스테라를 크고 건강하게 기르고 싶다면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몬스테라 잘 키우는 방법 3가지

몬스테라 잘 키우는 방법 3가지 집에서 나와 혼자 살게 됐을 때 몬스테라라는 낯선 이름의 식물이 막 유행을 타고 있었고 플렌 테리어라는 단어가 드문드문 보이던 때였습니다. (관심을 가지

sensack.tistory.com

 

몬스테라 가지치기

안녕하세요 뿌리깊은 순두부입니다! 오늘은 제가 제일 애정하는 몬스테라 가지치기를 해봤습니다. 새로 난 이파리는 한달만에 대왕이파리가 되었네요. 몬스테라가 몬스테라 했다! 몬스테라 가

sensack.tistory.com


2021 여름 몬스테라 성장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