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일기

유니티 소프트웨어 수익률 30% 돌파!!! 언제 팔아야 할까?

by 뿌리깊은순두부 2021. 8. 14.


유니티 소프트웨어 수익률 30% 돌파!!! 언제 팔아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뿌리 깊은 순두부입니다. 자고 일어났더니 유니티가 쭉쭉 상승중이네요! 신나는 마음에 주식 카테고리를 만들어보았습니다. 이제부터 주식 일기를 쓰며 제 수익률도 기록해보려고 합니다!

2021년 8월 14일 토요일 오전 기준 수익률 32.01% 기록!!!

유니티 쥬쥬들 소리 질러엇~!~!~!~! 현재는 저는 10만 원 수익 중입니다. 길게 보고 산 주식인데 갑자기 올라버려서 신난 마음에 수익률 20%대에 에 반절 넘게 팔아버렸네요. 그런데 더오르다니!!! 좀 더 참았어야지 과거의 나야!!! 반성합니다.(쭈글) 어쨌든 익절이라 신나는데 조금밖에 안산 건 또 아쉽고 그렇습니다. 꼭 조금 산 것만 오르더라(쩝스) 내가 팔면 더 오르고 주식너어~는 항상 이런 식이지.

 

유니티 왜 급상승 했지?

유니티 주가 급등한 이유가 궁금해서 찾아본 기사입니다. 올해 2분기 실적이 좋았고 실적 상승에 비해 주가가 할인됐다고 평가되면서 반등한 것 같아요. 장기 성장성이 긍정적이라고 평가하고 있네요.

유니티 소프트웨어(U), 실적 반등에 가이던스 상향조정

[인포스탁데일리=안호현 전문기자] 게임 제작 플랫폼 기업 유니티 소프트웨어가 2분기에도 호실적을 기록했다. 가이던스를 상향 조정한 가운데 M&A도 적극적으로 나서는 등 회사 규모를 키워나가는 모습이다. 증권가는 최근 실적 상승에 비해 회사의 주가가 할인된 상태로 보고 있다. 중략

 

이쯤에서 다시 보는 유니티 기업
유니티 소프트웨어 Unity Software Inc (U) NYSE

메타버스 관련주로 알려져 있으며, 대장주인 로블록스의 엔진을 공급, AR/VR을 활용한 상호작용 및 실시간 3D 컨텐츠 제작에 도움을 주는 소프트웨어, 메타버스를 구성하고 운영하기 위한 플랫폼

6 추가 리스크 요인은?
애플의 새로운 IDFA(Identity for Avertisers: 광고식별자) 정책을 극복할 과제

7 투자시 유의할 점
엔진 제공 매출보다 광고 매출이 더욱 강하게 성장중
나는 유니티를 왜 샀나?

유니티는 메타버스 관련주로, 메타버스 대장주인 로블록스에 엔진을 공급하는 기업으로 주목을 받았었는데요. 저는 모바일 게임으로 익숙한 기업이었어요. 유니티 로고 검색해보시면 한번쯤 보셨을 거예요. 가벼운 스낵 게임을 받아보면 대부분 유니티 게임이거든요. 메타버스도 메타버스지만 익숙한 기업이라 투자에 더 관심이 갔어요.

로블록스도 궁금해서 게임을 한번 해봤습니다. 왜 게임계의 유튜브라고 하는지 한 번에 이해가 가더라고요. 로블록스 안에서 새로운 게임도 계속 업데이트되고 또 본인이 직접 그 게임을 만들어서 공유할 수도 있고요. 친구들끼리 같은 게임 채널에 접속해서 함께 놀 수 있는 그런 공간이었습니다. 그리고 주 이용자가 어린이인 것도 투자하기로 한 이유였습니다. 우리가 어렸을 때 봤던 디즈니 만화를 nn 년이 지난 지금도 좋아하니까요. 유튜브에 디즈니를 더한 느낌. 저는 그렇게 생각해서 투자하기로 했던 종목이에요.

 

유니티 주가 앞으로는 어떻게 될까?

제가 나름대로 저항선을 그려봤어요. 이렇게 했는데도 20 퍼에서 반절 매도한 나는 무엇. 상승구간에서 이성 찾는 연습이 필요한 것 같아요. 아직은 불도저처럼 돌진하네요 ㅋㅋ 얼마 전에 알파벳도 그렇게 돌진해서 조금 물려버렸..

지금 딱 그려놓은 저항선에 닿아 있는데요. 저기를 뚫으면 이제 고점까지 가는 거라고 행복 회로 돌려보구요ㅋㅋ 지금 구간에서는 좀 떨어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언제나 급등 뒤에는 급락이 오니까요. 조금 떨어지다가 다시 오르고 하면서 1차 저항선쯤에서 횡보하다가 나중에는 상승하지 않을까 싶어요. 2차 저항선 까지는 시간이 더 필요하지 않을까 생각 드네요. 저는 횡보구간에 떨어지면 줍줍 해보려고 합니다.

유니티 소프트웨어 길게 보고 투자했는데 이렇게 빨리 급등할 줄은 몰랐는데요. 소액으로 조금씩 모으던 쥬쥬는 웃음이 나다가도 아쉽고 양가감정이 듭니다. 이 종목 팔아서 저 종목으로 갈아타고 싶고 그렇지만 식물 블로거답게 씨를 뿌려놓고 수확하는 식으로 주식을 해보려고 해요. 좋은 종목을 골랐다면 언젠가 오를 테니까요. 유니티 3분기 실적 발표 때는 더 오르지 않을까 기대하면서 오늘의 포스팅을 마칩니다. 제 블로그에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모두 성투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