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리뷰

에스트라 아토베리어 365 로션 크림 후기

by 뿌리깊은순두부 2023. 2. 15.


안녕하세요! 저는 딱 맞는 기초 화장품을 찾기 못하고 nn년째 유랑생활을 하고 있는 뿌두부입니다. 피부가 정~말 예민해서 화장품을 구매할때 민감성 위주로 보는 편이에요. 잘 쓰던 체품도 중간에 한 번씩 뒤집어지는 그런 쓰레기 피부를 가리고 있습니다.(슬픔) 최근에도 1년 넘게 잘 맞았던, 그래서 n차 구매했던 기초화장품들에서 갑자기 접촉성피부염 반응이 생겨서 피부과를 전전했었어요. 정확한 원인은 밝히지 못했지만 어떤 성분에 알레르기 반응이 생겼다고 추측하고 있습니다. (오열) 그 이후 10개가 넘는 기초화장품을 거쳐 겨우겨우 저에게 잘 맞는 걸 찾아서 후기를 남겨보려고 합니다.

뿌두부의 피부 타입
수분 부족형 지성 / 여드름성 피부 / 민감성 / 홍조


먼저 글을 시작하기 전에 어떤 화장품이던 처음 사용하기 전에 알코올 스왑으로 화장품 병을 잘 닦아 소독해 주세요! 특히 손이 닿는 뚜껑과 본체 부위를요. 밖에서 붇은 수많은 먼지와 기타 바이러스가 혹시 내 얼굴에 닿을 수 있으니 민감성이신 분들은 조심하자고요!

에스트라 아토베리어 365 로션 & 크림

저의 구세주 에스트라 입니다. 사실 저는 원래 다른 기초화장품을 잘 쓰고 있었는데요. 어느 순간 알레르기가 생기면서 사용을 못하게 되었고 알레르기 반응이 없는 화장품을 위해 이것저것 찾아보다가 발견한 제품이에요. 뭘 발라도 빨개지고 간지러웠는데 아토베리어 365 크림은 괜찮더라고요. (흐엉)

 

에스트라-로션-크림
에스트라 로션 크림


먼저 크림을 사용했는데 예민한 제 피부에 알러지 반응이 없고 겨울에도 촉촉하고 일주일간은 잘 사용했던 것 같아요. 사용하는 동안에 쉽게 건조해지지 않아서 굉장히 만족했어요. 그런데 어느 순간부터 좁쌀 여드름이 서서히 생기는 게 아니겠어요. 수부지인 내 피부엔 유분이 좀 많은가 싶어 로션을 추가로 구입했습니다.

 

 

아토베리어 성분 왼쪽 로션 / 오른쪽 크림

 

성분은 20가지 주의성분과 알레르기 주의성분은 하나도 없고요. 중간위험도인 성분이 꽤 들어있네요. 하지만 알러지 반응이 없는 보습제는 에스트라가 유일했기에 계속 사용했습니다.

 

에스트라-로션-크림-제형에스트라-로션-크림-제형
에스트라 로션 크림 제형

사진 위에는 로션이고 아래가 크림이에요. 로션제형은 흔히 우리가 알고있는 제형이고 발림성도 마찬가지 촉촉하고 좋아요. 크림에는 흰색 캡슐이 들어있는데 세라마이드, 콜레스테롤, 지방산 성분이라고 합니다. 무너진 피부장벽을 강화한다고 문구가 있었는데 그건 확실히 느껴졌어요. 한겨울에도 건조하지 않고 촉촉했습니다.

 

아토베리어 성분 왼쪽 로션 / 오른쪽 크림

지성 여드름성 피부에겐 비추!

그런데 서서히 생기던 좁쌀이 생기더니 크림에서 로션으로 갈아타도 없어질 기미가 안보이고 계속 쓰면 안 되겠다 싶더라고요. 모공을 막는 성분이 들어있어 그런 것 같아요. 수부지인 저에게 딱 맞는 화장품은 아니었어요. (슬픔)

그래서 그 이후로 기존에 쓰던 토너에 로션을 섞어 얇게 발라 주었더니 괜찮았어요. 이 방법으로 바꾸니 좁쌀 여두릅도 줄어드는 게 눈에 보이더라고요. 적당히만 발라주니 촉촉하고 여드름도 악화되지는 않아서 한동안 그런 식으로 사용을 했습니다.

 

예민한 건성 추천! 수부지는 소량 or 부분적으로 사용 추천!

쓰다보니 추천도 비추천도 아닌 글이 되었지만 알레르기 때문에 고생하던 저에게 에스트라는 구세주 같은 로션 크림이라 포스팅을 꼭 남기고 싶었어요. 건성이면서 민감성이신분들에게 추천드리고 저같이 민감한 피부를 가지신 분, 수부지, 알레르기로 고생하신다면 소량으로 보습을 해주시는걸 추천드려요. 그럼 모두 피부에 맞는 기초화장품을 찾길 바라면서 글을 마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