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리뷰

의정부 비누 원데이클래스 후기 | 보보리캔들솝

by 뿌리깊은순두부 2022. 8. 22.


안녕하세요! 뿌둡입니다. 이번에 보석 비누 만들기 체험을 하고 왔어요! 보보리 위치는 회룡역에서 걸어서 10분 거리에 있습니다.


매장 분위기는 위 사진처럼 아담하고 아기자기합니다. 그림 비누도 원데이클래스로원데이 클래스로 만들 수 있어요. 저는 보석 비누 원데이 클래스로 신청했습니다.

보보리 보석비누 원데이 클래스

  • 가격 1kg (마블 보석 12개 + 잼스톤 3개) : 5만 원 / 500g(마블 보석 6개 + 잼스톤 3개) : 4만 원
  • 수강시간 :2시간
  • 포장 : 1구 당 400원 / 2구 당 500원

 


원데이 클래스는 최소 1명~ 최대 4인까지 진행 가능합니다. 이렇게 재료를 다 준비해 주세요. 향은 18가지가 있고 색도 다양하게 있습니다. 원하는 향과 만들 색깔을 골라 만들 수 있습니다.

 


재료를 썰고, 녹이고, 향과 색료를 넣어주는데, 온도도 맞추고 알코올도 뿌려야 하고 생각보다 할게 많아서 재미있었어요. 선생님이 옆에서 같이 도와주셔서 어렵지는 않았어요. 중간에 알코올을 잘 뿌려줘야 비누가 떨어지지 않고 기포 없이 만들 수 있대요. (저는 자꾸 까먹었어요ㅋㅋ)

 


굳은 비누를 잘라서 보석처럼 모양을 다듬어줍니다. 랜덤으로 잘라줄수록 보석 같아져요. 비누 자르는 시간이 제일 오래 걸리는 것 같아요. 남은 비누 조각은 모아서 쓸 수 있게 비누망도 같이 주세요.

 

 

 

 

 


마블 보석 비누 자르는 중

 


잼스톤 비누는 종이컵에 반짝이가루를 넣어 만들어요.

 

 

비닐랩으로 감싸 포장해주면 끝입니다.

 


짠 완성품이에요. 마블 보석 비누는 바로 사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 생각보다 할 게 많아서 재밌었던 비누 만들기 클래스. 색다른 경험이라서 좋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