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 티스토리 에드센스 일주일만에 승인 받았어요!

뿌리깊은순두부 2021. 8. 5. 15:37

안녕하세요 뿌리 깊은 순두부입니다.
본격적으로 글을 쓴 지 일주일 만에 에드센스 승인을 받았어요!!

나 자신 축하해!!
예상보다 빨리 승인을 받아서 신이 나요!!
그럼 저의 에드센스 승인기를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나는 올해 4월에 블로그를 개설했다.
그리곤 6월까지 쓴 글은 몇 개 없었다.
4월~6월 두 달 동안 6개가 전부였고
조회수도 거의 없이 바닥에 기고 있었다.
(일간 조회수 한자리였음)

본격 포스팅 기간

그리고 7월 27일부터 본격적으로 포스팅을 시작했고
27일에 세 개를 한꺼번에 업로드 후 다음날부터 1일 1포 스팅을 했다.

27일(화) 3개
28일(수) 1개
29일(목) 1개
30일(금) 2개

그러다 업로드한 게시물들로 슬슬 유입이 돼서
30일에 에드센스를 신청했고 이때가 금요일 저녁이었음.
신청 후 주말에도 업로드를 계속했다.

31일(토) 1개
8월 1일(일) 1개

그리고 8월 2일 월요일 에드센스 승인 메일이 왔다!!!!

일간 방문수

27일부터 유입이 많이 되었다곤 하지만 내 기준이고
다른 분들에 비하면 방문자 수는 많은 거 같지는 않다.
본격적 포스팅을 한 27부터 신청일까지는 100명 안팎이다.

포스팅 주제

제가 에드센스 신청을 마음먹고 포스팅을 하면서 바꾼 점이 있다면
포스팅 주제다.

기존에는 식물 관련 글을 올렸다.
그 결과 일간 조회수 한 자리대 유지ㅋㅋㅋ
그리고 본격 포스팅할 때는 IT 관련 정보, IT제품 리뷰 등등
IT 관련한 주제로 글을 썼고
조회수가 늘어났다!

생각해보까 나도 제품 사기 전에 검색해서 후기들을 많이 찾아보더라.
포스팅 주제를 바꾼 게 조회수에 도움이 된 것 같다.

글 쓸 때 지킨 점

글 묶기

글을 쓸 때 웬만하면 문단을 만들어 게재했다.
제목과 본문을 나눠서 쓰려고 노력했다.

이미지

그리고 사진도 많이 찍어 올렸다.
어쨌거나 정보를 제공하는 일이기 때문에
내 글을 보는 사람이 이해가 쉽도록 이미지를 많이 올려서 글을 작성했다.
필요하다면 동영상도 찍어 올렸음.
나중에 알고 보니 이런 점이 다음 검색에 노출이 잘 된다고 한다.

다나까로 글쓰기?

다나까로 글쓰기는 지키지 않은 것 같다.
그냥 내가 쓰고 싶은 말투로 쓴 것 같다. ~~ 했음 이라고도 쓰고 ~~ 요도 쓰고
말투는 내 맘대로 썼음.

퀄리티

문단을 나누는 것도 그렇고 이미지를 넣는 것도 그렇고
내 글의 퀄리티를 높이기 위함이었다.
어쨌거나 정보를 제공하는 글이고 내가 나중에 봤을 때도 헷갈리지 않게
쉽게 이해가 되게 쓰려고 노력했다.

가장 조회수가 높은 글 보러 가려면 클릭

윈드피아 창문형 에어컨 설치하기 WA-700W (위니아 딤채 창문형 에어컨)

윈드피아 창문형 에어컨 설치방법 위니아딤채 창문형 에어컨 설치 이 방엔 실외기 설치가 어려워 아주 저렴한 창문형 에어컨을 샀다 내가 산 건 윈드피아제품지만 위니아딤채 창문형에어컨 mwa0

sensack.tistory.com

조회수 낮은 글과 비교하려면 클릭

아이맥 24인치 vs 27인치 크기비교

아이맥을 사고싶긴한데 m1칩을 탑재한 신상 24인치냐 프로용 27인치냐 너무 고민됐음!! 유튜버리뷰도 올라오는대로 다봤는데도 계속 고민된다구!! 마침 시간이 나서 애플 스토어에 들렀음 실물을

sensack.tistory.com


퀄리티 있게 글을 쓰다 보면 시간도 많이 걸리더라
기껏해야 한 시간이면 뚝딱 쓰는 줄 알았는데 반나절 걸릴 때도 있었다.
포스팅을 하는 것이 쉬운 일이 아니라는 걸 이번에 알았다.

세줄 요약

포스팅 주제 바꿨다
일주일간 1일 1포스팅 했다
에드센스 승인 났다


에드센스 승인이 났으니 이제 에드핏을 노려봐야겠다.
아직 발행글 20개를 채우지 못했음ㅜㅜ

이상
에드센스 일주일 만에 승인받은 후기를 마칩니다.
🥳 티스토리 에드센스 승인받았어요!! | 에드센스 일주일만에 승인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