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리뷰

력 민물장어구이전문점 후기 상암동 맛집

뿌리깊은순두부 2023. 1. 30. 15:35

상암동 맛집 발견했습니다. 근처에서 간단한 점심을 먹으려다 발견한 곳인데요. 장어구이 전문점 '력'이라는 식당입니다. 디지털미디어시티역 9번 출구 먹자골목 초입쯤을 지나가다 눈에 띄어 들어갔는데 맛있고 알차더라고요. 점심 특선으로 장어덮밥과 규동 같은 덮밥들과 명란크림우동, 차돌짬뽕우동 그리고 초밥까지 메뉴가 다양하게 있어 직장인 점심메뉴로도 좋을 것 같아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력-간판

장어덮밥 맛집

가게 간판입니다. 내부는 깔끔하고 테이블은 8개 정도 되는 규모의 식당입니다. 저는 토요일 점심에 방문했는데요. 상암동은 직장인이 대부분이라 주말에는 거리에 사람이 잘 안 보이는데요.토요일 점심인데도 불구하고 손님이 많았습니다. 예약 단체손님도 있었고 다른 테이블들도 식사 중이었습니다. 저희가 들어가니 만석이 되더라고요. 근방에서 거주하시는 상암동 주민분들이 애용하는 맛집인 듯합니다. 

 

물은 무슨 차가 나오는데 둥굴레 차인지 헛개수인지 아무튼 맛있는 차가 나옵니다. 맛집은 물부터 맛있다던데 진짜인가 봅니다. 단체예약이 있어서 그랬는지 주문하고 조금 기다렸던 기억이 납니다. 약간의 기다림 끝에 주문했던 메뉴 등장!

 

력-장어계란덮밥
장어계란덮밥

점심 메뉴 추천

제가 주문한 장어계란덮밥입니다. 가격은 1만 7천 원입니다. 가락국수, 샐러드, 일본식 계란찜과 밑반찬 3종이 나오고 초콜릿케이크와 요구르트까지 나옵니다. 함께 나오는 후식에 살짝 감동받고 한술 떠 보았습니다. 밥에 양파, 계란, 장어, 생강, 초생강, 고추냉이 조금 올려서 한입에 먹었는데 정말 맛있는 거예요. 모든 재료를 한입에 먹는 게 제일 맛있습니다. 장어는 간이 세지 않은데 초생강이랑 먹으니 간이 딱 맞아요. 그리고 중간에 달달하고 포실한 계란이 제대로 한몫합니다. 장어도 맛있지만 특히 이 계란이 맛있었어요. 반찬에 계란찜도 보드랍고 맛있었습니다. 완전 일식 계란 맛집이에요.

 

력-규동

규동은 이렇게 나옵니다. 가격은 만원이고요. 밑반찬은 계란장어와 똑같이 나옵니다. 맛은 보통정도로 괜찮았습니다.

 

보니까 장어구이 먹으러도 많이 오는 것 같더라고요. 오늘 먹어보니 저녁에 구이 먹으러 와도 좋겠다 싶었습니다. 옆에 예약 테이블은 구이였는데 섬세하게 데코 해 나오는 게 비주얼이 너무 예뻤어요. (쓰다 보니 너무 광고 같은데 광고 아니고요. 내돈내산입니다!) 회사 회식 때 법카들고 와도 좋을 것 같습니다. 장어구이는 최소 30분 전에 예약해야 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아쉬웠던 점

단점이 있었다면 요즘 날씨가 추워서 그런 건가 내부가 좀 추웠습니다. 테이블이 문 앞이기도 했고 여하튼 밥을 거의 다 먹어갈 때쯤에는 추워서 외투를 다시 입고 마지막 한입을 먹었어요. 요즘은 어딜 가도 너무 추워요.

 

요약 후기

점심 식사로 계란장어덮밥 추천! 덮밥에 올라간 계란이랑 계란찜이랑 너무 맛있었다. 회식 때 장어구이 먹으러 와도 좋을 듯. 다음에 또 오고 싶은 집이다.

 

오늘 들렀던 상암동 맛집 '력'은 맛도 물론 있었는데요. 사장님께서 손님뿐만 아니라 아르바이트생에게도 친절히 대하시는 모습이 보여 식사 후에 더 기분이 좋아졌던 식당이었습니다. 오래오래 장사하길 바라며 포스팅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