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아이패드 화면미러링 끊김 간단 해결 (사이드카)

by 뿌리깊은순두부 2022. 7. 22.


 

 

안녕하세요 뿌둡입니다. 저는 현재 m1 아이맥을 사용 중인데요. 아이맥과 함께 보조 디스플레이(듀얼 모니터)로 아이패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얼마 전까지 사이드카라는 이름이었지만 업데이트 후 화면 미러링으로 바뀌었습니다. 너무 편한 기능인데 이 미러링이 자꾸 '연결 시간이 초과'되었다며 연결이 자꾸 해제되는 현상이 나타나더라고요. 서치 해보니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화면 미러링 끊기는 이유

화면 미러링이 연결이 끊기는 이유는 아래 두 가지로 나눠 볼 수 있습니다.

화면 미러링 연결 끈기는 이유
1. 와이파이 연결 오류
2. 애플 아이디 연결 오류

먼저 와이파이가 연결되어있어야 무선으로 기기에 연결할 수 있으니 와이파이가 제대로 연결되어있는지 먼저 확인해봅니다. 와이파이 문제가 아니라면 애플 아이디 연결에 문제가 있을 수 있는데요. 내가 사용하는 아이맥(또는 맥북)과 화면 미러링으로 연결한 아이패드가 같은 애플 아이디로 로그인이 되어있어야 하는데 여기서 연결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 경유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화면미러링 끊김 현상 해결 방법

저는 애플 아이디를 다시 연결해주니 연결 끊기는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방법은 아이맥(맥북)에서 아이패드 연결을 삭제하고 아이패드에서는 같은 애플 아이디로 재 로그인한 뒤 두 기기다 재부팅하는 방법입니다. 

먼저 아이맥또는 맥북의 환경설정에 들어가서 애플 아이디를 눌러줍니다.

나의 아이패드를 선택 - 계정에서 삭제하기 - 재부팅합니다.

아이패드에서도 설정으로 들어가 애플 아이디 로그아웃 - 재부팅 - 로그인합니다.

그리고 다시 맥으로 돌아가 화면 미러링- 디스플레이 환경설정 - 디스플레이 추가에서 아이패드를 눌러 연결하면 끝입니다. 이 문제로 몇 달을 불편하게 사용했는데 간단히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그럼 문제가 해결되었기를 바라며 글을 마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