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정보

린클에서 오토바이소리가! 소음문제 간단해결

by 뿌리깊은순두부 2023. 4. 10.


안녕하세요. 뿌두부 입니다. 얼마 전에 린클 미생물 처리기를 구매했습니다. 그런데 제품을 받고 사용한 지 1주 정도 지났을까 갑자기 부엌에서 '우두두두두 쿠구구구 뿌드드드' 하는 소음이 나는 겁니다. 밖에 오토바이가 지나가는 소리인 줄 알았는데 알고 보니 제 미생물 처리기에서 나는 소리였어요... 이리저리 알아보다가 의외로 쉽게 해결했습니다!
 

린클 소음 증상

우선 제 미생물 처리기는 린클 프라임 (작은 용량)이고요. 아래 동영상처럼 시끄러운 소음이 체감 1분마다 반복되었어요.

동영상 5초 부터

혹시 교반봉에 걸린 이물질이 있나 싶어 미생물을 걷어내고 확인해 보았는데 문제없었습니다. 그런데 미생물을 다시 넣으면 '우드드득 쿠구구구구' 하는 소리가 났어요. 저는 시큼한 냄새 맡으면서 미생물 퍼내고 고생했는데... 여러분들은 이런 개고생 하지 마시고 아래 읽어보셔요 간단하게 해결됩답니다..
 

린클 소음문제 해결 방법

원인은 간단했습니다. 미생물이 건조해서 그런 것! 소음 문제 해결방법은 500ml ~ 800ml 정도의 물을 넣어주는 것이었어요. 미생물은 항상 촉촉한 상태여야 한다는데 그러고 보니 저의 미생물은 베이지색 그리고 모래처럼 좀 말라있었어요. 물을 넣으니 갈색으로 진해지고 비 온 뒤 땅처럼 되었네요. 

 

800ml 는 요정도 입니다.

 

물을 넣어주자마자 소음이 바로 사라졌어요. (상쾌) 상담을 통해 정확한 원인을 문의해 보니 내부가 건조하면 건조한 미생물과 내부통이 마찰을 일으켜서 이와 같은 소음이 발생한다고 하더라고요. 저희 집이 건조한 편이라 더욱 이런 현상이 발생했던 것 같아요. 이젠 틈틈이 미생물이 너무 건조해지지 않는지 확인해 줘야겠어요.

 

다시 건강해진 린클
다시 건강해진 린클


여기서 잠깐!

린클 프라임 자석테스트 위치

린클 프라임 뚜껑 열고 교반봉이 정상 작동되는지 보려면 자석을 이용해 뚜껑이 닫힌 상태로 인식시켜줘야 하는데요. 본체 뚜껑까지 열면 왼쪽 위에 자석 센서가 있습니다. 여기에 자석을 대고 10초 기다립니다.

린클 프라임 자석 센서 위치린클 프라임 자석 센서 위치
린클 프라임 자석 센서 위치


 
자석을 대고 10초 지나야 교반봉이 도니 10초 기다려주세요. 정상적으로 감지가 됐다면 내부 불이 꺼진답니다. 교반봉에 문제가 있는 것 같다면 위 자석테스트로 확인해 주세요. 린클 공식 블로그에도 큰 용량 린클만 안내되어 있고 프라임 제품은 어디가 자석위치인지 안내가 없더라고요. 문제를 확인하는데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고객센터 문의 후기

처음엔 고객센터에 전화했었는데 제품고장인지 확인을 하려면 수리기사님이 오시는 게 아니라 제가 박스 포장을 해서 점검센터로 보내야 한다더라고요. 배송기간 제외하고 5~7일 걸린다고... 즉 제품을 보내면 (제품 고장체크 또는 수리를 받으려면) 2주는 사용을 못하는 거였어요. 그리고 저는 제품이 문제라면 교환을 원했기에 (구입한 지 1달이 미만이라 교환 가능하대요.) 판매처에 문의해 보시라고 친절하게 상담해 주셨어요. 린클 고객센터 전화번호 1644-5075
 

판매처 문의 후기

그러고 나서 제가 구매한 네이버 린클 네이버 스토어에 전화로 문의를 했는데 톡톡 문의하기에 남겨달라고 하시고.. 답변은 시간이 좀 걸리더라고요. 그래서 답변을 기다리는 중에 블로그 검색해 보니 이렇게 간단한 해결방법이 있었어요. 역시 블로그 만만세!!! 이것이 제가 블로그를 하는 이유 아니겠어요 이 소소한 정보 나눔이 누군가에게 2주간의 시간 절약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오늘 또다시 느끼며 린클 소음문제 해결방법을 마칩니다. 
 

댓글